이데일리 캠페인 뉴스
[알림]Reboot Your Story…제10회 이데일리 W페스타 개최
등록일2021.10.06 06:00
종합경제미디어 이데일리가 오는 10월 26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제10회 이데일리 W페스타’를 개최합니다. 그동안 W페스타는 우리 사회의 다양한 이슈를 다루며 여성들의 지식 축제의 장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올해 10주년을 맞은 W페스타는 ‘Reboot Your Story: 다시 쓰는 우리의 이야기’를 주제로 코로나19의 세계적 대유행 속에서도 한계를 극복하고 자신만의 이야기를 써나가고 있는 여성들에 주목했습니다. 우리 사회 여성 성공스토리의 주역들과 깊이 있는 대화를 나눌 예정입니다.

첫 번째 기조강연은 국내 최초 여성 통상교섭본부장을 역임하고 세계무역기구(WTO) 사무총장에 도전했던 유명희 경제 통상 대사가 맡습니다. 이어 이복실 세계여성이사협회 한국지부 회장이 두번째 기조강연자로 나서 여성 인재육성과 양성평등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오후에 시작되는 각 세션에서는 ‘신계숙의 맛터사이클 다이어리’로 친숙한 신계숙 배화여대 조리학과 교수, 표창원 범죄과학연구소 소장, 김희 포스코 상무, 오순영 한컴인텔리전스 최고기술책임자 등 다양한 분야의 연사들이 참석해 경험을 나눌 예정입니다. ‘유퀴즈온더블록’의 김민석 tvN PD, 웹툰 ‘정년이’의 서이레 작가, 박성민 청와대 청년비서관, 이효진 에잇퍼센트 대표 등은 무대에 올라 사회적 관성을 타파하고 자신의 길을 개척하고 있는 MZ세대들의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이외에도 방송인 이금희, 박은영, 배우 김현숙, 모델 송해나, 전 펜싱 국가대표 남현희 등도 함께합니다.

특히 올해 W페스타는 10주년을 맞아 ‘리부트(Reboot)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방송인 정성호가 상처, 시련, 실패를 발판 삼아 인생의 전환점을 맞았거나 지금 이 순간 뜨거운 열정으로 도전하고 있는 여성들의 사연을 소개하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입니다.

발라드 가수 정승환과 팝페라가수 손태진 등이 음악으로 준비하는 코너도 마련돼 있습니다.

제10회 이데일리 W페스타는 앞으로 변화할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맞춰 온라인 및 오프라인 포럼을 동시에 준비 중입니다. 오프라인 현장의 경우 철저한 소독과 참석자의 전자출입명부 작성, 체온 측정 등 방역 수칙을 준수해 진행할 방침입니다. 이번 행사의 등록비는 2만원이며 등록한 모든 사람에게는 2만2000원 상당의 KFC 혹은 할리스 기프티콘을 증정합니다.

◇ 일시: 10월 26일(화) 10:00~17:40

◇ 장소: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 참가 신청 및 문의: W페스타 홈페이지

◇ 주최: 이데일리

목록